KINETA, CBI와 코스닥 상장에 대한 협의 '상장 본격 추진'

변화하는 세계에 한발 앞서가는
고객만족 경영실천

CBI Co., Ltd.
Press Room

KINETA, CBI와 코스닥 상장에 대한 협의 '상장 본격 추진'

관리자 0 434 2021.11.05 16:04


오는 8일 한국을 방문하기로 예정돼 있는 KINETA CEO 숀 패트릭 아이디나토와 PRESIDENT인 크레이그 필립스가 이번 방한기간 중에 CBI와 코스닥 상장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알려진대로 KINETA는 유진증권과 기업공개(IPO)를 위한 주관사 계약을 지난 8월 17일 진행하면서 내년 기술특례상장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할 뜻이 있음을 밝힌 바 있다. 이후 9월 평가기관인 이크레더블과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예비기술평가 계약을 맺고 기술평가작업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KINETA는 면역항암제 관련 세계적인 제약회사 화이자와 지난 2018년 5억2000만달러 규모의 라이센싱 딜을 진행한 경험이 있으며, 만성진통제 관련 현재 세계 1위의 바이오 제약사 로슈의 자회사인 제넨텍과 3억6000만달러 규모의 라이센싱 딜을 해 임상 1상이 진행 중이다. 

항바이러스 치료제는 영국의 세계적인 재단 웰컴트러스트와 미국전염병연구소 NIAID의 지원을 받아 임상 2‧3상을 준비 중으로, 지난해 미국 10대 면역치료제 회사로 선정돼 기술력에서는 이미 인정을 받은 바 있다. 

CBI는 올해 5월 키네타에 1000만달러를 투자하고 CBI의 전환주식 170억원을 키네타 주식과 교환해 키네타 지분 19%를 취득,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